C# - 예외처리(Exception)

게임 개발 사전/C#|2019. 7. 13. 00:07

코딩을 하다보면, 오류를 무시하고 예외처리를 해주어야 할때가 있다.

게임 중간에 오류가 뜬다면 크래쉬나며, 게임이 중단되는 경우가 그렇다.

그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는것이 이 예외처리 이다.

먼저 예외처리를 위해 기억해두어야 할 예약어들이 있다.

1. try : 오류가 뜰만한 것들을 실행하는 곳.(만약 여기서 에러가 발생하면 catch문에서 잡힌다.)

2. catch : Exception된것을 일괄적으로 잡거나 특정 Exception을 선별하여 잡을 수 있다.

3.finally : 오류가 발생했던 안했던 실행시키는 곳.

4. throw : 의도적으로 오류를 띄울 때 사용.(catch에서 예외처리가 된것을 다시 오류로 띄워줄필요가 있을

때 사용.)

 

    int a = 1;
        int b = 0;
      
        try
        {
            int c = a / b;
        }

        catch(DivideByZeroException e)
        {
            print(e);
            b = 1
            c = a / b;
            //throw;            
        }    

대충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.

(숫자를 0으로 나누면 오류가 난다.)

throw의 경우 위 코드처럼 단독으로 사용하면 catch에서 잡힌 예외처리를 그대로 상위호출자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지만

 

catch(DivideByZeroException e)
        {
            print(e);
            
        } 
throw new Exception("오류!");

이런식으로 catch바깥에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면, 예외형태와 텍스트를 전달할 수도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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