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 - 예외처리(Exception)
게임 개발 사전/C#2019. 7. 13. 00:07
코딩을 하다보면, 오류를 무시하고 예외처리를 해주어야 할때가 있다.
게임 중간에 오류가 뜬다면 크래쉬나며, 게임이 중단되는 경우가 그렇다.
그런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는것이 이 예외처리 이다.
먼저 예외처리를 위해 기억해두어야 할 예약어들이 있다.
1. try : 오류가 뜰만한 것들을 실행하는 곳.(만약 여기서 에러가 발생하면 catch문에서 잡힌다.)
2. catch : Exception된것을 일괄적으로 잡거나 특정 Exception을 선별하여 잡을 수 있다.
3.finally : 오류가 발생했던 안했던 실행시키는 곳.
4. throw : 의도적으로 오류를 띄울 때 사용.(catch에서 예외처리가 된것을 다시 오류로 띄워줄필요가 있을
때 사용.)
int a = 1;
int b = 0;
try
{
int c = a / b;
}
catch(DivideByZeroException e)
{
print(e);
b = 1
c = a / b;
//throw;
}
대충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.
(숫자를 0으로 나누면 오류가 난다.)
throw의 경우 위 코드처럼 단독으로 사용하면 catch에서 잡힌 예외처리를 그대로 상위호출자로 올려주는 역할을 하지만
catch(DivideByZeroException e)
{
print(e);
}
throw new Exception("오류!");
이런식으로 catch바깥에 new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면, 예외형태와 텍스트를 전달할 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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